| ▲ 세종시의회가 15일 ‘정치·행정 효율화를 위한 국회 전부 이전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사진=세종시의회 제공)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세종시의회가 15일 제78회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김현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치·행정 효율화를 위한 국회 전부 이전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결의안에는 입법부와 행정부의 이원화에 따른 비효율을 해소하고 세종시가 국가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행정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회의사당 전부 이전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시의회는 ‘국회 분원 설치 시 예산 낭비와 비효율적인 정치·행정 이원화 논란이 지속될 것’이라며 ‘국회 분원이 아닌 전부 이전을 요구한다’는 입장을 공식 표명했다.
또 시의회는“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은 여의도 국회의사당의 1.9배에 달하는 면적에 1조 4263억이 투입되는 대형 사업”이라며 “미국 워싱턴 D.C, 캐나다 오타와, 호주 캔버라 등 해외 주요 행정수도를 살펴봐도 정치와 행정의 이원화 사례는 전무하다”고 강조했다.
의원 전원은 ▲국회 전부 이전을 전제로 ‘국회 세종의사당 기본계획 수립용역’ 추진 ▲정부 예산에 ‘국회 전부 이전 건립비용’ 추가 반영 ▲개헌을 비롯한 세종시의 행정수도 법적 토대 마련을 위한 노력을 촉구했다.
한편 시의회는 결의안을 국회의장과 국무총리, 행안부장관, 행복도시건설청 등에 이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김포시, 교육경비보조금 282억원 확정… 체감도 높은 교육지원 박차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경기도의회 임상오 의원, 재난안전연구센터 소방 연계 강화 주문
프레스뉴스 / 26.02.11

연예
[SBS 너는 내 운명] 김병현♥한경민 결혼 생활 최초 공개한 ‘동상이몽2’ 동시...
프레스뉴스 / 26.02.11

스포츠
2026 제 22기 KBO Z-CREW(제트크루) 모집
프레스뉴스 / 26.02.11

연예
TV CHOSUN '미스트롯4' 이제 16人만 남았다! 준결승으로 ...
프레스뉴스 / 26.02.11

문화
금융위원회, 설 명절 전후, 소상공인·중소기업에 95조 원 공급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