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시교육청 제공, 교육발전특구 위해 조선대학교와 협력체계 구축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조선대학교와 함께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시교육청 미래교육기획과, 중등특수교육과, 진로진학과, 관학협력센터와 조선대 기획조정실, 입학처 담당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시교육청과 조선대는 지난달 5일 교육부가 발표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추진계획」에 대응한 실무협의를 통해 고교-대학 연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 교육발전특구 공모를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어 양 기관은 지역 고교-대학 공동 협력 방안으로 ▲지역 대학과의 협약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지역인재 전형’ 연계 진학 지도, ▲예비교원 실습학기제 운영 등을 논의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교육청과 대학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호남권 인재 지역대학 진학 활성화를 통해 광주 진학 선순환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대학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4일 전남대학교와도 교육발전특구 협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의회사무처 직원 종무식 “제11대 의회가 잘...
강보선 / 25.12.31

사회
재경삼척시민회·재경삼여고 동문회, 삼척시에 고향사랑기부 동참
프레스뉴스 / 25.12.31

경제일반
동대문구, 미숙아 RSV 예방주사 비용 지원…서울 자치구 ‘두 번째’ 도입
프레스뉴스 / 25.12.31

국회
무안군의회, 연말 종무식 대신 ‘따뜻한 배식 봉사’ 로 한 해 마무리
프레스뉴스 / 25.12.31

경남
합천군, ‘스포츠로 성장하는 도시’… 2026년 48개 대회 유치 추진
정재학 / 25.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