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급식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전남교육청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8월 9일(화) ~ 10일(수) 이틀 동안 화순하니움스포츠문화센터에서 조리사 780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성장기 학생들의 평생 건강 기틀을 마련해 주는 저탄소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관계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교육공동체가 함께 열어가는 바른 식문화 조성 방안을 모색했다.
연수는 저탄소 학교급식 적용을 위한 전문 강의, 위생·안전관리 실태를 통한 문제 해결 능력 향상, 조리에 대한 이해를 통한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 학교급식 환기시설 및 급식기구 개선 방안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연수에 참석한 조리사들은 “막연하게 느껴졌던 저탄소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연수에서 들은 이론을 실제 학교급식 운영에 적용해 학교급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기열 체육건강과장은 “지역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건강지향적인 저탄소 학교급식 실천을 통해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