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적벽한우’의 우수성과 지역 브랜드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오는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와 연계해 ‘화순 적벽한우’의 우수성과 지역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한우고기 소비 촉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
| ▲화순고인돌가을꽃축제 준비 현장 (사진제공=화순군) |
전국한우협회 화순군지부(지부장 임봉택)가 주최하는 소비 촉진 행사는 축제장 내 농특산물 판매 부스에서 ‘화순 적벽한우’ 소비 촉진을 위한 무료 시식회와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화순축협에서는 향토 음식 부스에서 부위별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한우 등심구이와 불고기 무료 시식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등심, 안심, 채끝, 양지, 불고기, 국거리 등 구이·탕용 부위를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구매 고객 사은품(곰탕, 육포 등) 증정 및 한우 돌림판, 행운권 뽑기 등 다양한 혜택으로 행사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최홍남 화순군 농업정책과장은 “소비자에게 무료 시식·할인 판매 서비스를 제공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화순 적벽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농가를 돕고 한우 가격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변재석 의원, “학교 안전예산 대폭 감액·세세부사업 40% 통폐합… ‘...
류현주 / 25.12.01

경제일반
지역 창업 주역들이 한자리에… 마포비즈니스센터 성과공유의 장 열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이강덕 시장, “마지막까지 흔들림없이 최선을”…12년간 소회와 포항시의 발전방향 ...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