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가 아름동 오가낭뜰공원에 다목적 실내 체육관인 ‘숲속 체육관’을 1일 개관했다고 밝혔다.(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가 아름동 오가낭뜰공원에 다목적 실내 체육관인 ‘숲속 체육관’을 1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숲속 체육관은 주민들이 산책과 운동을 위해 많이 찾는 도심 숲인 오가낭뜰 공원에 조성한 다목적 실내체육관으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다.
숲속 체육관은 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체육지원사업 국민체육센터 분야에 선정돼 사업비로 국비 10억 원, 시비 24억 7000만 원을 확보해 20년 착공했다.
주요 시설은 배드민턴 4면, 배구 1면, 농구 1면을 갖추고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샤워실, 탈의실, 휴게정원 등으로 구성했다.
시는 개관에 앞서 지역 주민 의견을 반영해 요일별 운영 종목을 결정했으며, 오는 12월까지는 시범적으로 평일 9∼20시, 주말 9∼18시로 단축 운영하고 단계적으로 운영시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 방법은 시 통합예약시스템(onestop.sejong.go.kr)으로 예약·신청하면 되며, 오는 12월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내년 1월부터는 유료시설로 전환할 예정이다.
시는 숲속 체육관 조성으로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과 운동을 즐기고, 공공생활체육시설 부족에 따른 갈증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길복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실내체육시설 조성으로 주민들이 궂은 날씨에도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연 속에서 휴식과 운동을 동시에 즐기면서 공공생활체육시설 부족으로 인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울산교육청, 초중고 진로 업무 담당자 대상 설명회 열어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농식품부 국립종자원, 3월 6일까지 '대한민국 우수품종 경진대회' ...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소방청, 설 명절 맞아 국제적(글로벌) 현장 잇는 특별기획 제작물(콘텐츠) 공개
프레스뉴스 / 26.02.11

문화
서울시, 설 연휴엔 '한강'으로…한강플플‧서울함공원에서 명절 즐기세...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세계유산 주변 정비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진도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