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소통…원로 지혜 청취, 시정 반영으로 공감 행정 강화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진주시는 8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조규일 시장이 지역 각 분야 원로 10여 명을 초청해 2026년 1월 ‘시민과의 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
| ▲진주시는 8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조규일 시장이 지역 각 분야 원로 10여 명을 초청해 2026년 1월 ‘시민과의 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진주시) |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교육·문화·예술·의료 등 분야에서 지역 발전을 이끌어온 원로들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 원로들은 진주시 역사와 문화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나누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화산업 육성 등 시정 전반에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조규일 시장은 “희망찬 새해 첫날 지역 원로들을 모시고 뜻깊은 시간을 가져 감사하다”며 “원로 여러분의 삶의 경험과 지혜가 진주시의 든든한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청취한 의견이 새해 시정 운영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원로들의 고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경험과 지혜가 살아 숨 쉬는 소통 행정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이번 만남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는 공감 행정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문승호 의원, ‘전문성’과 ‘속도’ 기반한 정서·행동 위기 학생 지원 ...
강보선 / 26.01.09

경기남부
12월 4일 이후 가장 많은 눈, 경기도 9일 21시 비상1단계 대응
강보선 / 26.01.09

문화
국민권익위원회, 문화누리카드, 이용 편의는 높이고 투명성은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9

경제일반
2026 CES에서 ‘강릉 ITS 세계총회’홍보활동 박차
프레스뉴스 / 26.01.09

경제일반
관세청 통관국장, 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 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6.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