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모아공원 일대 주차난 해소 위해 공원 내 주차장 조성 검토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진주시는 8일 충무공동 한림풀에버아파트 인근 공원 일대 주차 불편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조규일 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 |
| ▲진주시는 8일 충무공동 한림풀에버아파트 인근 공원 일대 주차 불편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조규일 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진=진주시) |
이번 점검은 바람모아공원, 수변공간, 자전거 대여소 이용객 증가로 주차 공간이 부족해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다. 조 시장과 관계자들은 현장을 방문해 주차장 조성 방안 설명을 듣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해당 지역은 최근 휴식·여가 공간으로 이용객이 급증하면서 아파트 주민과 방문객의 주차 수요가 집중돼 생활 불편 민원이 이어져 왔다. 진주시는 바람모아공원 내 우수 저류시설 일부를 활용한 주차장 조성을 검토 중이며,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공간 여건과 이용 실태를 확인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과 방문객 이용이 많은 생활·여가 공간인 만큼 현장 여건을 면밀히 검토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실효성 있는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관련 부서 협의를 거쳐 주차 여건 개선을 포함한 합리적인 조성 방안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문승호 의원, ‘전문성’과 ‘속도’ 기반한 정서·행동 위기 학생 지원 ...
강보선 / 26.01.09

경기남부
12월 4일 이후 가장 많은 눈, 경기도 9일 21시 비상1단계 대응
강보선 / 26.01.09

문화
국민권익위원회, 문화누리카드, 이용 편의는 높이고 투명성은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9

경제일반
2026 CES에서 ‘강릉 ITS 세계총회’홍보활동 박차
프레스뉴스 / 26.01.09

경제일반
관세청 통관국장, 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 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6.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