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축령산 가이드북 장성 축령산 둘레둘레(사진제공=장성군) |
장성군과 장성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이 기획하고 출판사 ‘상상창작소 봄’이 펴낸 ‘장성 축령산 둘레둘레’는 △울울창창 초록숲 △둘레둘레 축령산 △고샅고샅 마을들 △도란도란 사람들 △싸목싸목 장성 다섯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전라도닷컴’ 황풍년, 남인희, 남신희, 임정희 기자가 글을 썼다.
‘울울창창 초록숲’은 축령산의 나무와 숲에 관한 이야기다. ‘둘레둘레 축령산’은 축령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만난다. ‘고샅고샅 마을들’에선 축령산 인근 마을 주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한다. ‘도란도란 사람들’은 귀농인과 청년, 작가 등의 삶을 통해 자연과의 공존에 대해 생각해 본다. ‘싸목싸목 장성’은 장성지역의 다양한 역사‧문화공간을 소개한다.
군 관계자는 “‘장성 축령산 둘레둘레’ 발간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령산의 매력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격은 권당 1만 4000원이며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주요 온라인서점과 지역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장성군 서삼면 모암‧추암‧대덕리와 북일면 문암리 일대에 걸쳐 있는 축령산은 국내 최대 인공조림지 편백숲으로 유명하다. 독림가 춘원 임종국 선생(1915~1987)이 6‧25전쟁 이후 황폐해진 산에 숲을 일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림청이 ‘22세기를 위해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웨이브엠 호텔과 업무협약 체결... 김진경 의장 “지역경제 활성화에 ...
강보선 / 25.12.04

경기남부
경기도, 2026년 국비 역대 최고 수준 20조 8,923억 원 확보
강보선 / 25.12.04

금융
KB국민카드, ‘하우스 오브 댄싱워터’ 등 멜코 리조트와 단독 프로모션
류현주 / 25.12.04

광주/전남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진도군 최초! 심폐소생술 교육기관 인증 획득
신상균 / 25.12.04

사회
작은 기부가 큰 울타리로...울진군, 희망2026 힘찬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