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주시는 호탄동 방아교차로와 화물차 공영차고지 주변 교차로의 교통 정체 해소를 위한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진=진주시) |
조규일 진주시장은 2일 해당 사업 예정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들에게 사업 추진 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교차로는 신진주 역세권 내 공동주택 입주가 늘면서 교통량이 급증해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지정체가 반복되는 구간이다. 특히 방아교차로는 차량 통과 시간이 평소보다 4~5배 이상 소요돼 주민 불편이 지속돼왔다.
시는 올해 제1회 추경을 통해 방아교차로 개선에 9억 원, 공영차고지 주변 교차로 개선에 5억 원을 각각 확보했으며,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방아교차로는 (구)국도2호선과 연결되는 램프 구간으로, 기존 편도 2차로를 3차로로 확장해 좌·우회전 차로를 확보하고 신호 대기 시 발생하는 정체를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공영차고지 주변 교차로는 교통섬 설치와 차로 정비를 통해 충무공동 방면의 우회전 차로를 분리, 차량 흐름을 원활히 유도할 예정이다.
조 시장은 “시민 불편을 줄이는 것이 시정의 최우선 과제”라며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포천시, 영북면·관인면 주민과의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9

문화
문화체육관광부,2026년 전기차로 갈아타면, 보조금+전환지원금까지!
프레스뉴스 / 26.01.19

문화
광주시문화재단, 렉처 퍼포먼스 '춤이 말하다: 문소리 x 리아킴' ...
프레스뉴스 / 26.01.19

연예
[TV CHOSUN 히든FC] 현영민 해설위원 “K-리그도 탐낼 선수” 극찬한 주...
프레스뉴스 / 26.01.19

국회
여수시의회, 여수관광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9

연예
TV CHOSUN '금타는 금요일' '최고 5.2%'...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