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화관 만들기 체험 '호응' 속 토란가공품 시식·특산물 전시하며 지역축제 알리기도
![]() |
| ▲곡성군, 통합의학박람회 건강증진관서 체험·특산물로 지역홍보 나서 (사진제공=곡성군) |
“100세 시대, 통합의학!”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총 6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었다. 그 중 건강증진관에서는 전남 22개 시군이 각각의 체험관을 운영했으며, 곡성군은 “장미화관 만들고 꽃길만 걸어요~”라는 특별한 주제로 조화 장미꽃을 활용한 화관 만들기 체험공간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체험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손녀와 함께 와서 장미화관을 만들고 사진도 찍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군은 멜론, 사과, 토란 등의 신선 농산물과 토란국수, 토란미숫가루, 토란만주 등 다양한 토란 가공식품을 전시하고 토란스낵 시식 체험을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대표 브랜드 쌀인 ‘백세미’ 등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도 함께 알렸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군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제24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를 비롯한 지역 관광자원 홍보와 고향사랑기부제의 기부 혜택 안내도 함께 진행하며 지역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곡성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방문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건강한 먹거리를 비롯해 지역 대표 축제까지 홍보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특히 장미화관 만들기 체험은 어르신부터 아이들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 ‘2025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황리 개최
류현주 / 25.12.04

광주/전남
진도군, 외국인 홍보단 초청… 전 세계에 진도 매력 알린다
신상균 / 25.12.04

사회
하남시, 12월 월례회의 개최…해외 벤치마킹 선진사례 전파
프레스뉴스 / 25.12.04

스포츠
전북, 태권도 외교로 아프리카 케냐와 스포츠 협력 확대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2026년 영암군 살림 톺아보기 · 농축산업·경제 분야]지역순환경제로 군민 소...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고령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경상북도 치매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