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논산시, ‘도서관 주간 · 세계 책의 날’ 기념 프로그램 운영 |
[프레스뉴스] 최정현 기자= 충남 논산시가 4월 1일부터 오는 5월 29일까지 지역 내 3개 도서관(열린·강경·연무)에서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 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한국도서관협회와 유네스코 총회에서 각각 제정한 제57회 도서관주간(4월 12~18일)과 세계 책의 날(4월 23일)을 맞아 독서문화 증진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4월 한 달 동안 ▲도서대출 권수 확대 ▲연체자 대출정지 해제 ▲테마 도서·원화 전시 ▲독서통장 이벤트 ▲독서덕분에 손글씨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된다.
4월 23일에는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해 기념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이 밖에 ▲책 관련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책 잡고 북(Book)공예 등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강좌 프로그램 ▲동화 작가와의 만남 ▲오감 톡톡! 동화나라 ▲그림책 보드게임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을 찾는 시민여러분들께서 독서의 참된 의미와 가치를 느끼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쉼표를 찍어보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과 내용에 대해서는 논산시청 평생교육과 또는 인근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최정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프레스뉴스 / 26.02.11

경제일반
김윤덕 국토교통부장관, "일산 정비사업, 주민이 체감하는 속도로 앞당길 ...
프레스뉴스 / 26.02.11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겪는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듣다 '스마...
프레스뉴스 / 26.02.11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명절 전 휴가, 아이 등원 후 출근, 이 회사 어디야?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