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제 성공 안착·확산 응원
| ▲ 이승화 산청군수가 고향사랑기부제 인증 챌린지 릴레이에 동참했다.(사진=산청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이승화 산청군수가 ‘고향사랑기부 인증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3일 산청군에 따르면 이승화 군수가 고향사랑기부 인증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해 자매결연 도시인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기부문화 확산, 자매결연 도시 간 상생발전 등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앞서 부산 금정구는 고향사랑기부 인증 릴레이 챌린지 주자로 산청군을 지목한 바 있다. 산청군은 다음 주자로 대전 유성구를 지목했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캠페인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 및 자매결연 도시 간 협력을 다져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전국 각지에서 산청을 잊지 않고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고 있다”며 “기부금은 지역주민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쓰일 수 있도록 기금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 세액공제(10만 원까지 전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 상당의 답례품 혜택이 제공된다.
인터넷 포털 ‘고향사랑e음’또는 NH농협은행 대면 기부로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취약계층·청소년지원, 문화예술·보건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 복리증진에 사용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