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함평군, ‘2022년 함평 군민의 상’ 시상식 개최/함평군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남 함평군은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함평군민의 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함평군민의 상’은 지역발전 및 군민 복지증진에 공적이 있거나 명예를 선양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발해 표창하는 상이다.
군은 매년 군민의 날 행사와 함께 진행했던 시상식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를 취소하고 시상식만 간소하게 추진했다.
앞서 군은 수상자 선정을 위해 각계각층의 폭넓은 후보자 추천을 받았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역개발상과 도의상 2개 부문 2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지역개발상을 수상한 이재업(남, 64세) 씨는 함평군양봉협회장, 해보면 번영회장 등을 역임하며 실버양봉농가 양성, 봉산물 품질 향상 등 지역 양봉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의상을 수상한 이가영(여, 68세) 씨는 치매에 걸리신 시할머니와 친정어미니, 거동이 불편한 시어머니 등을 지극정성으로 봉양하며 효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수상자를 선정하지 못해 아쉬움이 컸다”며 “올해 각 분야에서 함평의 명예를 드높인 두 분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