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함평읍 주민자치회 국향마켓으로 소통과 나눔의 장 마련/함평군 제공 |
이번 행사는 함평읍 오일시장 입구에서 열렸으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국향마켓’은 주민들의 물품을 모아 나누고, 판매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위원들이 평소 사용하지 않던 물건 200여 종을 미리 접수해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이 가져온 물품과 교환하거나 현장에서 판매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주민자치센터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눈길을 끌었다. 수강생이 만든 빵 등 먹거리들을 기부받아 자율 기부함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정을 나눴으며, 한지공예 작품 전시, 국악 공연 등 볼거리도 함께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순관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국향마켓은 주민 제안사업으로 주민들의 참여와 나눔의 정신을 보여준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정화자 함평읍장 또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나눔과 소통의 가치를 실천하는 자리였다”며 “더 나은 함평읍을 위해 이 같은 행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국향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지역 취약 계층을 돕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주민들이 함께 모여 이웃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이번 ‘국향마켓’ 행사는 지역 주민의 화합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의장, 2026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최충규 대덕구청장 “신일지구 산업단지 조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여주 가남 산단 ’27년까지 조성 완료. 기업 유치에도 최선...
프레스뉴스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