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순천시 중앙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추석맞이「건강영양죽 나눔」행사/순천시 제공 |
이번 행사는 명절을 외롭게 보내기 쉬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협의체 위원들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건넸다.
이번 사업은 전라남도 ‘행복드림 돌봄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올해로 3년째 추진 중인 특화 복지사업으로, 명절과 같은 특별한 시기에는 더욱 풍성한 구성으로 대상자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고 있다.
전복죽과 소불고기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매달 챙겨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명절이라고 더 푸짐하게 챙겨주셔서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경환 위원장은“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게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돌봄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건강영양죽 나눔 사업 외에도 이불 세탁 지원, 한부모가정 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돌봄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프레스뉴스 / 25.12.26

사회
달성군, 2025 주민참여예산제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12.26

경제일반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프레스뉴스 / 25.12.26

정치일반
2026년 경기도 예산 40조 577억 원 확정. 민생회복·미래성장 중점
프레스뉴스 / 25.12.26

사회
“추운 겨울, 괜찮으신가요” 박강수 마포구청장 주거취약가구 직접 살펴
프레스뉴스 / 25.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