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이 5일 청사 3층 상황실에서 한국중부발전(주)과 건강한 청렴 생태계 조성과 청렴문화 확산 협력을 위한 ‘청렴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교육청이 5일 청사 3층 상황실에서 한국중부발전(주)과 건강한 청렴 생태계 조성과 청렴문화 확산 협력을 위한 ‘청렴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지역사회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로의 인식을 같이하고 했다.
이와 함께 지역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부패 방지와 청렴 분위기 확산을 위한 실천과제를 함께 추진하는 등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제 구축을 약속했다.
향후 교육청과 한국중부발전(주)은 기관별 임직원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청렴문화 확산 공동 실천과제(청렴캠페인, 청렴콘텐츠 공모전 등)를 선정하여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또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양 기관의 반부패 청렴의지 노력이 지역사회로 널리 확산되어 청렴 문화 선도기관 역할을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청렴은 아이들이 밝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올바르게 자랄 수 있는 기반이자 소중한 가치이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양 기관의 노력이 마중물이 되어 더 청렴한 세상을 만드는 힘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시흥시, 명절에도 쓰레기 걱정 뚝, 설 연휴 생활폐기물 관리대책 가동
장현준 / 26.02.11

사회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성동구, '2026 설날 종합대책' 가동...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성동구, 2026년 청렴 시책 본격 가동…'4년 연속' 청렴 우수구...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