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준비한 삼계탕 먹고 “으라차차! 살맛난닭!”
![]() |
|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초복맞이 전복삼계탕 등 전달)/구례군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임재신)은 지난 7월 15일에 초복을 맞아 전복 삼계탕 등 보양식 세트를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 400가구에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나눔문화확산사업(부제: THE 나눔)」첫 시리즈로 작년 수혜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다시 한번 마련되었다.
협의체 위원 및 새마을부녀회는 이른 아침부터 모여 삼계탕, 겉절이를 정성껏 직접 조리하고 약밥과 과일을 함께 넣어 보양식 400세트를 만들었으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1인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협의체 위원 및 새마을 부녀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여름철 무더운 날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없도록 더불어 사는 구례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재신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작년도 더운 날씨로 준비가 어려웠는데 받으신 분들이 ‘정말 잘 먹었다. 너무 귀한 대접을 받은 것 같다.’는 등 감사 인사를 많이 해주셔서 준비했던 많은 분들이 뿌듯해하셨다.”라며 “준비한 보양식 세트가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채우는 한 끼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보양식 지원을 시작으로 고위험 1인가구, 주거위기가구, 아동·청소년, 여성 등 지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복지사각지대를 대상으로 나눔문화확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