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 단위 찾아가는 문화활동으로 정서적 안정 도모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고성시니어클럽(관장 신형용)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4월 14일부터 5월 말까지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 |
| ▲고성시니어클럽(관장 신형용)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4월 14일부터 5월 말까지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고성군) |
이번 프로그램은 삼산면과 영현면을 시작으로 면 단위별로 순차 운영되며, 어르신들이 직접 식물을 심고 관리 요령을 배우는 시간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일상 속 활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체험은 한 곳에 많은 인원이 모이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문화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식물을 돌보며 기분이 좋아졌다”, “앞으로 삶에 위로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형용 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복지 향상을 위해 2025년 뉴시니어 공모사업에 선정된 ‘정담찬’을 5월 중 개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해운대구, 혹한기 대비 통합사례관리로 취약계층 보호 강화
프레스뉴스 / 26.01.1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방한 기념 공식 오찬
프레스뉴스 / 26.01.1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이탈리아는 오랜 친구…양국 협력 잠재력 한계 없어&quo...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