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장 후보로 당선된 우원식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2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단 후보 선출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당선자총회에서 이학영 국회부의장 후보와 꽃다발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뉴스1) |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제22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단 후보 선출 당선자 총회를 열고 국회의장단 경선 후보에 대한 투표를 진행한 결과 우 의원이 국회의장 후보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우 의원은 당선 소감을 통해 "국회는 민심이 만들어냈고 민심의 뜻에 따라서 할 일을 해야 한다"며 "민주당 출신의 국회의장이 끌어가는 국회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을 살기 좋게하는 국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에서 제시하는 방향과 법안이 국회에서 실현되고 그게 대한민국의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국회의장으로서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가 안 되는가, 옳은가 옳지 않은가를 기준으로 국회 전반기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회의장은 관례에 따라 원내 1당 소속 의원이 맡는다. 이날 민주당 국회의장단 경선에서 선출된 후보는 국회법에 따라 총선 후 첫 집회일에 여야 무기명 투표를 거쳐 최종 선출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