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시민참여형 도시계획수립 첫발 사진=통영시 |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통영시는 지난 3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천영기 시장을 비롯한 시민계획단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계획단 마무리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천영기 시장은 『2040 통영 도시기본계획수립』을 위한 미래상을 시민계획단으로부터 전달받았다.
통영시는 시의 미래상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각계각층의 시민 30명을 모집해 총 4개 분과로 시민계획단을 구성했다.
시민계획단은 지난달 12일 위촉식 이후 총 4차 회의를 거쳐 분야별 미래상과 추진 전략을 도출했다. 이 날 행사에서 이를 반영한 통영 미래상을 전달하고, 활동을 종료했다.
시는 시민들의 소중한 뜻이 담긴 미래상 및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2040 통영 도시기본계획』(안)을 작성해 주민공청회, 시의회 의견 청취 등의 행정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시민계획단이 제시한 통영시의 미래상은‘하늘길 바닷길이 숨쉬는 첨단 명품 관광도시 통영’으로 선정됐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통영시 최초의 시민계획단 운영을 계기로 시민들과의 소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시민계획단을 통해 제시된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통영시의 지속 발전가능한 도시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참석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산시, 경제사절단 꾸려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장현준 / 25.12.03

경기북부
경기도, 2025년 지방하천 정비·유지관리 우수 13개 시군(여주시·연천군·평택시...
류현주 / 25.12.03

사회
경북교육청, ‘2025 ChatGPT·Perplexity 활용 학교관리자 AI 역...
프레스뉴스 / 25.12.03

경제일반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구미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강화한다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