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가 귀뚜라미그룹과 관내 저소득가정 장학금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송경석 ㈜귀뚜라미홀딩스 대표, 박홍률 목포시장)사진제공=목포시 |
[전남=프레스뉴스] 신상균 기자= 전남 목포시가 지난 7일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과 관내 저소득가정 장학금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과 송경석 ㈜귀뚜라미홀딩스 대표가 참석했고, 귀뚜라미그룹은 목포시 취약계층에 장학금 5천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목포시는 모두에게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귀뚜라미그룹의 뜻에 따라 23개 동행정복지센터에서 대학생(150만원씩), 고등학생(50만원씩)을 각각 23명을 추천받고, 목포장학재단에서 저소득 다자녀가정 고등학생 8명(50만원씩)을 추천받는 등 총 5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송경석 대표는 “귀뚜라미그룹은 최소한의 교육은 보장돼야 한다는 가치를 추구하며 1985년 최진민 창업주가 사재를 출연해 재단을 설립하고 현재까지 꾸준히 장학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면서 “저소득 가정 학생의 학업여건 개선과 인재양성을 바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홍률 시장은 “귀뚜라미그룹의 지원이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희망을 품고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좋은 취지의 장학사업을 목포시와 함께 펼친 귀뚜라미그룹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귀뚜라미그룹은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을 통해 1985년부터 장학사업, 학술연구지원사업, 교육기관 발전기금 등 480억 원 규모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실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