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기간: 5월 17일(수) ~ 6월 16일(금)
![]() |
| ▲ 경기테크노파크 전경(사진=경기테크노파크)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경기테크노파크는 도내 자동차 관련 중소ㆍ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제조데이터 활용 기초컨설팅’ 사업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조데이터 활용 기초컨설팅 사업은 기업 현장 진단을 통해 데이터 활용 현황 및 스마트공장 수준을 분석하고, AI기술 기반 데이터 활용 전략을 수립해주는 제조데이터 기반 공정개선을 위한 컨설팅 사업이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및 경기도의 지원으로 경기테크노파크가 주관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도내 자동차 관련 중소ㆍ중견 제조기업의 제조데이터 활용을 통한 공정개선을 지원하고 제조 데이터 활용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신청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ㆍ중견기업 중 자동차 산업 관련 분야의 제조기업이며, 총 28개 기업을 선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제조데이터 활용 기초컨설팅 사업’에 이어 AI솔루션을 도입하여 기업의 제조공정 상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AI솔루션 실증지원 사업’도 공고하여 모집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제조기업의 제조데이터 활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하반기 중 제조데이터 활용에 대한 교육 및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2023년 제조데이터 활용 기초컨설팅 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해 관련 서류를 작성한 뒤 경기테크노파크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