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경기도의회 허원 의원, 이천시 도로 현안 추진 정담회(사진=경기도의회)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허원 부위원장(국민의힘, 이천시2)은 지난 19일 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시청 건설과장 등 2명, 도청 건설국 도로정책과장 등 3명과 이천시 도로 현안 사업의 진행 상황을 살피고 향후 추진 계획을 논의하는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이천~흥천 국지도 70호선 조기 착공을 위한 토지보상비 반영 ▶용인~이천 국지도 84호선 신설 ▶관내 지방도 3개 노선(금당~신필, 수산~행죽, 양평~초지) 확포장 반영, 도로 현안 등이다.
허원 의원은 “이천~흥천 국지도 70호선은 2008년도에 확포장 건의되어 21년 국토교통부 건설계획 반영, 25년 착공 예정으로 장기 지연된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다. 토지보상비 반영이 꼭 필요하다.”고 예산 반영을 강력하게 요청하였다.
이어 “용인~이천 국지도 84호선 신설은 용인시 원삼면과 이천시를 연결하는 최단거리 연결 도로로써 향후 이천시 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꼭 필요한 도로이다. 제6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관내 지방도 3개 노선 확포장(금당~신필, 수산~행죽, 양평~초지) 사업에 대해서도 원활한 교행과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제4차 경기도 도로건설관리계획 반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허원 의원은 “지역 도로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사업 조속 완료를 위해 이천시, 중앙부처, 지역 국회의원과 수시 소통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적극 추진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송인헌 괴산군수 국토부 찾아 ‘오창~괴산 고속도로’ 국가계획 반영·조속 추진 건의...
프레스뉴스 / 26.01.19

경제일반
지역건설 힘 모은 전북... 대한전문건설협회 정기총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박강수 마포구청장, 교통 안전부터 ‘제1호 할카페’ 현장 직접 살펴
프레스뉴스 / 26.01.19

스포츠
강원특별자치도, 동계올림픽 출전 도 선수단 출정식 개최… 국가대표의 약 30%가 ...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한파에도 빈틈없이… 광진구, 쉼터·시설 사전 점검으로 겨울 안전 총력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