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담양군 치매안심마을 주민 대상 '다함게 어울림 프로그램' 진행(사진제공=담양군) |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치매안심마을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을 경로당에서 ‘다함께 어울림 프로그램’ 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지친 치매안심마을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치매환자·가족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으로 ‘향촌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공동체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4회 예정으로 1회기는 손·눈 협응으로 인지자극에 도움이 되는 대나무 받침대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이후에는 주민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담양군 치매안심센터는 2019년 금성면 석현마을을 시작으로 2020년 고서면 덕촌마을, 2021년 창평면 사동마을, 2022년 백동주공아파트 1단지를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해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교실, 치매환자쉼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치매어르신이 살던 고향에서 남은 여생을 행복하고 안전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치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에 동참해 주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