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출처:인천시 |
이번 공모전은 로봇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사업화가 가능한 로봇 아이템을 발굴 하고자 마련되었다. 최종 선발된 아이템은 KT·현대로보틱스와의 연계 상용화, 탑재 등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로봇제조, 로봇서비스 등 로봇기술 분야로 KT와 현대로보틱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중소 및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류 및 발표 심사 과정을 통해 3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심사과정에서 로봇전문가 데니스 홍 교수의 컨설팅 기회도 제공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KT상, 현대중공업그룹 로보틱스상,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상 수상과 함께 총 4,500만원의 상금과 5천만원 범위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또한 선발된 스타트업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으로 등록되어 입주공간 지원, IR기회 및 투자 유치 검토 등 기회가 제공되며, KT가 조성중인 관악 S밸리 입주 우선권 추천 등의 후속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김석준 센터장은 “성장중인 로봇 산업시장에서 우수한 기술과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파트너기업인 KT와 현대로보틱스와 연계하여 로봇분야 창업 생태계가 활성화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포근한 가을 날씨... 출근길 짙은 안개 주의
강보선 / 25.11.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프레스뉴스 / 25.11.0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
프레스뉴스 / 25.11.04

경제일반
농촌진흥청, "자율주행 트랙터도 자유자재로" 농업기계 신기술 교...
프레스뉴스 / 25.11.04

스포츠
"전북을 세계에 알린다"…아프리카 스포츠 관료, 전북 글로벌 홍...
프레스뉴스 / 25.11.04

국회
‘민생’ 최우선으로 두고 예산안 ‘송곳 심의’하겠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
프레스뉴스 / 2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