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원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식/사진=진주시 |
이번 협약은 진주시의 정원산업 활성화 및 관련 산업의 발전을 목적으로 하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주시의 지역 특성에 적합한 고유 정원식물 개발과 도입을 지원하고, 정원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을 발굴하여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정원식물의 재배, 관리 및 유지보수를 위한 최신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며, 정원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정범 대림묘목농원 JB가든 대표는 “진주시와의 협력으로 정원식물의 개발과 기술 협력이 강화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정원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날드 라만(Ronald Laman) 브리더플랜츠 대표는 “네덜란드의 우수한 정원식물 품종과 기술을 진주시에 도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진주시의 정원산업이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을 갖추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주시의 정원산업이 더욱 활성화되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고유 정원식물의 개발과 도입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진실·질서·화합의 한마당, 바르게살기운동 포천시회원대회 성황리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참빛그룹, 포천시 중·고·대학생 15명 대상 장학금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공릉에서 수락까지 반짝반짝~ 노원의 겨울이 빛으로 반짝인다! 노원, 겨울맞이 ...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동두천시, 산불 대응 강화 위해 산불감시카메라 및 산불진화차 차고지 구축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김천교육지원청, 학교 보건(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