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목포시 용당1동 통장협의회와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었다./신안군 제공 |
지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자매결연 협약식에는 지도읍 김정 이장협의회장과 목포시 용당1동 최형기 통장협의회장 등 양 지역 주민대표와 지도읍장, 용당1동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양 지역은 이번 자매결연으로 농수특산물 직거래 활성화와 도농간 체험학습 공유 및 체육, 예술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단체는 농어촌체험과 특산물 구매 등을 통해 농어민들의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고 도시민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등 도농상생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형기 용당1동 통장협의장은 “지도읍의 햇빛연금, 선도 수선화 축제 관련 스토리, 명품 숲길 조성사업 등 신안군과 지도읍민이 함께 가꾸고 노력한 결실에 대해서 감동하였고 함께 하고 싶은 간절함이 생겼다”면서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경제를 발전시키고 문화교류를 활성화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 지도읍 이장협의회장은 “하나된 마음으로 지역특색을 살리고 가꾸어 양 지역 주민들이 자긍심을 갖고 살고 싶은 지도읍과 용당1동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