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한남대) |
[프레스뉴스] 최정현 기자= 한남대학교 국어국문·창작학과 이은하 교수가 소설 창작 기법을 체계적이고 단계별로 실습할 수 있는 이론서를 발간했다.
한남대 출판부는 8일 ‘소설 창작과 문화콘텐츠 기획(제작 글누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스토리텔링의 개념과 기능, 기본원리를 포함하고 있으며 소설에 대한 이해와 분석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산업을 이해할 수 있고 분야별 특성에 맞게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소설은 물론 영화, 드라마, 광고, 공연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비평하면서 누구나 흥미롭고 재미있게 인문학적 시각을 기를 수 있다. 무엇보다 인문학과 문화예술, 과학 등을 융합할 수 있는 창조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훈련이 가능하다.
이은하 교수는 “수많은 문화 콘텐츠를 향유하고 있는 시대에 창작은 그 자체로 환상적인 즐거움을 준다”며 “이 책을 통해 창작의 목표를 즐겁게 완수하길 바라며 다양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하 교수는 한국소설 신인상, 세계동화문학상, 아동문학평론 신인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콧구멍 속의 비밀’ 등 장편동화와 소설집 ‘만약에 퀘스천’, 이론서 ‘유아문학교육’ 등 20여권의 저서를 발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최정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프레스뉴스 / 26.02.11

경제일반
김윤덕 국토교통부장관, "일산 정비사업, 주민이 체감하는 속도로 앞당길 ...
프레스뉴스 / 26.02.11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겪는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듣다 '스마...
프레스뉴스 / 26.02.11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명절 전 휴가, 아이 등원 후 출근, 이 회사 어디야?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