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해 어린이들이 '클린투어'에 참여한 모습(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다음 달 4일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관내 생활폐기물 처리 시설 견학 프로그램인 ‘클린투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클린투어는 시민들에게 쓰레기 줄이기의 중요성과 자원 재활용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자 시에서 기획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클린투어는 ▲재활용선별센터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음식물류폐기물 자원화시설 ▲재활용가게 등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청소 행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위한 설명과 함께 생활폐기물 감소를 위한 영상 시청과 현장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안산시민(단체 등)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20명 이상 단체가 신청하는 경우 45인승 버스 1대를 선착순으로 30회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방문 일정 1개월 전 안산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누리집 분야별 정보▶환경▶재활용▶클린투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 환경녹지국장은 “클린투어에서 시민들이 시의 청소 행정을 이해하고 자원순환의 필요성 또한 깨닫는 교육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자원순환에 대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기반으로 보다 깨끗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한국노총 소방노조가 뽑은 ‘Best 도의원’ 선정
강보선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경기남부
[포토 뉴스]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연구소 기공식…2029년 준공 목표
장현준 / 25.12.04

사회
국립 나주 에너지 전문과학관 유치…산학연 ‘원팀’ 쾌거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김천시, '통합보건타운'으로 지역보건 의료서비스의 새 시대 연다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기획보도]안양시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로 본 과제와 방향②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