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등 교통 약자 복지와 전통시장 활성화
![]() |
| ▲전남 진도군 조금5일 시장<자료제공=진도군> |
[전남=프레스뉴스]박대운 기자=전남 진도군(군수 김희수)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진도군 진도읍 5일 조금시장에 배송 도우미 서비스를 실시해 군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진도읍 조금시장을 방문하는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시장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3명의 배송 도우미가 인근 주차장이나 버스정류장까지 구입한 물건을 무료로 운반해 주고 있다.
지난 8월부터 시작된 배송 도우미는 시장이 열리는 매월 2일과 7일에 운영하며, 서비스 이용 시간은 오전 7시에서 오후 4시까지이다.
이용 방법은 5일시장 장옥 내 배송 도우미 대기 장소와 시장 주변에 부착된 배송 도우미 연락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 배송 도우미는 어르신과 교통약자들이 장을 보고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돕고,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방문객들에게 전통시장 홍보·안내를 실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배송 도우미가 전통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하며, 활력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배송 도우미 사업 이외에도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경제일반
이상일 시장 “용인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 예타 면제 등으로 빠르게 진행되지 않...
프레스뉴스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