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시, 한국노총 안산지부로부터 블루밍 세탁소 재봉틀 기증받아(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의장 방운제)로부터 경기도 최초의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인 ’블루밍’ 개소를 기념해 재봉틀 1대를 기증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방운제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의장과 위탁사업자인 이영식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안산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안산시 블루밍 세탁소는 유해화학물질 취급 등으로 오염된 작업복을 집으로 가져가지 않고 전용 세탁소에서 세탁해 깨끗한 작업복을 입고 기분 좋게 일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지난 12일 안산스마트허브 내에 경기도 최초로 개소해 운영 중이다.
방운제 의장은 “개소 후 작업복 수선에 대한 수요가 늘어 재봉틀이 필요하다는 운영업체의 의견을 듣고 노동자 서비스 확대 제공을 위해 재봉틀을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영식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안산지부장은 “어렵고 힘든 환경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일하는 노동자들을 위해 재봉틀을 기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노동자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밍 세탁소는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안산지부가 위탁 운영하며 춘추복과 하복은 1천원, 동복은 2천원 등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장별 ‘수거-세탁-건조-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내 노동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종사자 50인 미만 사업체를 우선 지원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경북교육청, 충혼탑 참배와 새해 다짐식으로 2026년 힘찬 출발!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장성군 “건동광산 개발 지원, 국가 차원에서 제도 개선 필요”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김병수 시장,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맞이 현충탑 참배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토리팜, 나주시에 축산물 가공품 기탁으로 연말 이웃사랑 실천
프레스뉴스 / 26.01.02

경제일반
충북도, 2026년 중소기업육성자금 4,020억 원 융자지원
프레스뉴스 / 26.01.02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6년 새해맞이 직원 격려 오찬…힘찬 출발 응원
강보선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