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4년 시흥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 회의(사진=시흥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5일 관내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2024년 제1차 시흥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이하,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시흥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작년 시흥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회는 관련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대학교수 및 노동 전문가,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업무 담당 공무원 등 11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흥시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 사업 추진의 하나로 사회복지종사자 복지포인트 지급 추진과 제1회 ‘시흥시 사회복지대상’ 시상 계획에 대해 세부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윤형영 위원장은 “최일선 종사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일하고 싶은 시흥 복지 현장’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는 현장에서 헌신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권익향상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 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 및 곡성군전문건설협의회,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 5백만 ...
박정철 / 25.12.31

사회
용인특례시, ‘2025년 하반기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2.31

사회
【2026년 신년 기획보도】새로운 시작, 내일이 더 기대되는 계양
프레스뉴스 / 25.12.31

경제일반
미취업 달성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2026년 3배 확대!
프레스뉴스 / 25.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