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경기도는 대규모 재난 발생시 시군과 합동으로 피해조사 등 행정 인력을 지원할 수 있는 응원체계를 마련하고 시행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이상기후로 인한 폭설, 집중호우, 대형산불 등 시군 대응 역량을 넘어서는 대형‧복합 재난으로 인한 피해조사 등 단독 대응이 어려운 경우에 도와 인근 시군이 함께 행정 인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지난 7월 가평군 일대 집중호우 당시 도와 9개 시군에서는 190명의 행정 인력을 6일간 투입해 상면, 조종면, 북면 등 각 지역에서 피해조사와 국가재난정보관리시스템(NDMS) 입력 등의 업무를 지원한 바 있다.
도는 가평 사례를 상시화·체계화해 행정 인력 지원이 필요한 경우 피해 시군에서 지체없이 대응 인력을 요구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행정응원 체계를 마련했다.
피해현장 조사 지원과 피해신고 입력 등 관련 업무에 숙련된 인력이 파견될 수 있도록 상시 인력풀을 가동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시설별 소관부서를 중심으로 업무수행 경력, 직렬‧직급 등을 반영해 파견가능 인력풀을 구성하고, 파견 인력을 즉시 활용 가능하도록 평상시 직무교육도 실시한다.
도는 다음 달 중 도와 시군의 분야별 파견가능한 인력풀을 구성하고, 내년 상반기 제도화를 위한 ‘경기도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운영 조례’ 등의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재난 발생시에 신속한 피해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조속히 복구‧지원 등이 이뤄져야 한다”며 “피해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도와 시군이 함께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남양주시의회, 제12회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및 직원 시상...
프레스뉴스 / 25.11.16

문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특례시 역사·통일 가족 골든벨’서 시민과 소통
프레스뉴스 / 25.11.16

사회
임태희 경기교육감, “여민(與民), 함께의 가치를 실천하는 청소년교육의회가 되길”...
프레스뉴스 / 25.11.16

사회
경기도, 대규모 재난시 도-시군 인력풀 구성해 행정인력 신속 지원한다
프레스뉴스 / 25.11.16

경제일반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ASM코리아 혁신제조센터 방문.. 기업 협력 강화
프레스뉴스 / 25.11.16

금융
하나금융연구소, (사)한국금융연구센터와 제15회 라운드테이블 개최
류현주 / 25.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