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전경(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는 오는 11월까지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를 위한 출산준비교실과 모유수유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출산준비교실은 임산부를 대상으로 3월에서 11월까지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다. 구강보건 및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해 출산 전후 구강관리, 임산부 신체활동 강의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꽃꽂이 태교, 현직 조산사와 함께하는 분만 리허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계획돼 있다. 만삭으로 대면교육 참여가 어려운 임산부를 위해서는 자택으로 아기용품 만들기 키트를 배송해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모유수유교실은 3월에서 11월까지 총 18회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16주 이상 임산부, 3개월 이내 출산부·수유부가 참여 대상이며 비대면 줌(ZOOM) 강의와 대면 교육을 병행한다. 수업에서는 모유 생성 시기에 따른 특징, 올바른 수유자세 등 모유 수유에 필요한 주제들을 다룬다.
두 가지 교육 참가를 원하는 대상자는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 ’강좌/교육‘ 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이 건강한 출산과 아이 양육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비 부모들이 아이를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시흥시, 관광자문위원회 위원 19명 위촉… 관광정책 전문 자문체계 본격 가동
장현준 / 25.12.04

사회
문경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에 어린이 보호차량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수원화성 태평성대' 2025년 세계유산 활용사업 우수사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이재준 수원시장,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정읍시, 배·복숭아 농가 경쟁력 높인다… 16일까지 시설현대화 사업 접수
프레스뉴스 / 25.12.04

경기북부
경기도, 철도 이용 활성화 위해 철도역 환승주차장 수 늘리도록 법 개정 추진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