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3개 의료기관과 협약, 2017년부터 시작된 아름다운 동행
- 일상 속 걷기 실천이 따뜻한 기부로 이어져…9년간 7,750만 원 모았다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양시 동안구보건소(소장 김순기)는 지난 13일 동안구청 건강기부계단 앞에서 건강도 챙기고 어려운 이웃도 돕는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양시 동안구 소재 의료기관인 김형근예병원, 윌스기념병원, 서울안과의원은 매년 각 이웃돕기 성금 250만 원을 후원하고 동안구보건소와 동안구청,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17년 동안구청에 설치된 건강기부계단은 시민들의 신체활동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모인 성금은 ▲저소득 학생 학원비 ▲저소득 어르신 건강용품(전기찜질기와 혈압계)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등으로 사용되어 관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건강기부계단을 통해 조성된 누적 기부금액은 총 7,750만 원에 달한다.
김순기 동안구보건소장은 “지역 의료기관의 꾸준한 후원 덕분에 9년 동안 건강한 기부문화를 이어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도 챙기고 이웃 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일상 속 걷기 실천이 따뜻한 기부로 이어져…9년간 7,750만 원 모았다
![]() |
| ▲안양시 동안구보건소는 13일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사진=안양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양시 동안구보건소(소장 김순기)는 지난 13일 동안구청 건강기부계단 앞에서 건강도 챙기고 어려운 이웃도 돕는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양시 동안구 소재 의료기관인 김형근예병원, 윌스기념병원, 서울안과의원은 매년 각 이웃돕기 성금 250만 원을 후원하고 동안구보건소와 동안구청,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17년 동안구청에 설치된 건강기부계단은 시민들의 신체활동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모인 성금은 ▲저소득 학생 학원비 ▲저소득 어르신 건강용품(전기찜질기와 혈압계)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등으로 사용되어 관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건강기부계단을 통해 조성된 누적 기부금액은 총 7,750만 원에 달한다.
김순기 동안구보건소장은 “지역 의료기관의 꾸준한 후원 덕분에 9년 동안 건강한 기부문화를 이어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도 챙기고 이웃 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하나금융그룹, 물류ㆍ금융ㆍ의료ㆍ문화시설 융복합된 도시첨단물류단지 조성 위한 새로운...
류현주 / 26.06.28

사회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GKS)동문 한자리에 모여 한국 정착과 미래를 이야기하다
프레스뉴스 / 26.06.2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다케다 료타 신임 일한의원연맹 회장 접견
프레스뉴스 / 26.06.26

사회
국세청, 베트남 진출 우리기업의 '세금해결사'로 나섰다.
프레스뉴스 / 26.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