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옥천군이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이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는 행정안전부가 자매결연 대상인 전국 141개 지방정부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이 가운데 총 10개 지방정부만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10개 지자체에 옥천군이 포함되면서 군은 충북 유일 ‘우수상 수상’ 지자체로 이름을 올렸다.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이란 정부 지난 8월 경제관계장관회의 등 후속조치로 인구감소지역 등 141개 지방정부와 중앙부처·공공기관 등이 자매결연을 맺어 관광교류, 고향사랑기부, 특산품 구매 등 실천적 프로그램 중심으로 교류하여 상생 소비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옥천군은 발빠르게 경제과에 전담인력 및 내외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법제처, 한국보건산업연구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당초 계획 대비 1개 기관을 추가 협약한 성과다.
또한, 법제처장 영실애육원 방문, 자매 결연 기관의 지역 특산품 구매 및 워크숍 개최 등을 추진하였으며 특히 내년에는 실천적 프로그램 중심 교류뿐만 아니라 자매결연 기관 전문성을 활용한 전문가 특강, 보건의료기기 업체 컨설팅 등을 추진할 계획으로, 사업의 지속성과 상호호혜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같은 성과가 나타난 것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번 수상은 실질적인 교류와 성과를 창출하고자 한 옥천군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방소멸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서울특별시, '희망의 인문학', 희망넘어 자립까지 지원… 수료생 운...
프레스뉴스 / 25.12.16

사회
세종시, "내년도 업무계획, 시민이 체감할 수 있어야"
프레스뉴스 / 25.12.16

경제일반
산업통상부, "기업투자 몰렸다." 충북, 부산 우수 소부장 특화...
프레스뉴스 / 25.12.16

문화
국토교통부, '서울~부산, 강릉~부산', KTX-이음으로 3시간대 ...
프레스뉴스 / 25.12.16

문화
보건복지부, 내년부터 이른둥이 병원비 경감 최대 5년 4개월까지 연장
프레스뉴스 / 25.12.16

정치일반
경기도체육상 시상식 참석한 ‘체육도지사’ 김동연, “경기도-경기도체육회, 환상의 ...
프레스뉴스 / 25.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