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시, 청년지원사업 ‘휴먼북(Human Book)’ 이용자 호평(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의 휴먼북(‘Human Book’)사업이 취업과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안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이번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분야별 전문가를 매칭해 전문지식을 전달하고 실용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시는 지난 3월부터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파일럿 ▲청년농부 ▲작곡가 ▲작가 ▲일러스트작가 ▲모델 ▲푸드창업 ▲온라인 쇼핑몰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71명을 매칭해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 청년푸드창업허브에서 인큐베이팅을 거쳐 다농마트 청년몰에서 창업한 고석봉 라냐 대표는 “같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며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경험을 아낌없이 전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안산시는 지난해 고용노동부로부터 청년도전 지원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2년 연속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8억9천만원(국비 8억2800만·시비 6200만)을 확보, 청년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