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시흥시 월곶동, 가로화단 가꾸기 행사 성료(사진=시흥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시흥시 월곶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월 23일 봄철을 맞아 월곶초등학교와 월곶중학교 사이에 조성된 장미길 일대 가로화단을 새롭게 정비했다.
이번 정비에는 통장협의회와 노인회를 비롯한 지역주민이 참여해 장미길 전 구간에 비료를 살포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 작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장미의 생육 환경을 개선하고 거리 경관을 한층 정비했다.
특히 해당 구간은 학생들의 주요 등하굣길로 이용되는 곳으로, 이번 정비를 통해 꽃과 녹지가 어우러진 쾌적한 보행 환경이 조성되면서 학생들의 통학 여건 개선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명화 월곶동장은 “이번 정비 활동이 학생과 주민 모두에게 일상 속 휴식과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미길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GKS)동문 한자리에 모여 한국 정착과 미래를 이야기하다
프레스뉴스 / 26.06.26

사회
국세청, 베트남 진출 우리기업의 '세금해결사'로 나섰다.
프레스뉴스 / 26.06.26

스포츠
2026 월간 CGV 씬-스틸러상, 5월 수상자로 한화 페라자 선정
프레스뉴스 / 26.06.2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030년까지 기업 가치 1조 원 이상 신안보 기업 5개...
프레스뉴스 / 26.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