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록수보건소 방문보건팀에서 지난 25일 재가암환자 및 가족 정서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는 지난 25일 재가암환자와 그 가족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회복을 위한 ‘하반기 재가암환자 및 가족 정서지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재가암환자와 가족이 정서적 지지를 통해 회복의 힘을 얻고 일상 속 활력을 되찾을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웃음치료와 노래치료 등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활동이 진행됐으며, 방문간호사가 참여자 개개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등 전문적인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가 더해져 프로그램의 효과를 높였다. 참여형 만들기 활동을 통한 정서적 소통도 진행했다.
아울러, 10월 둘째 주 토요일인 호스피스의 날을 맞아 호스피스·완화의료 홍보 영상을 상영해 질병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환우와 가족 간 자조 모임을 통해 정서적 공감과 지지를 나누는 등 치유 중심의 소통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상록수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을 기반으로 재가암환자와 가족의 정서적 지지와 스트레스 완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으며, 가정에서도 안정적인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 환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보건소 방문건강 관리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재가암환자와 가족이 심리적·신체적으로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질병관리청, 가을철 진드기매개감염병 대응 강화를 위한 경북권 현장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09.26
사회
영양군,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서 값진 성과
프레스뉴스 / 25.09.26
스포츠
국방부, '전우와 함께 국민과 함께 달린다. 제21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
프레스뉴스 / 25.09.26
사회
대구 중구가족센터,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추석 음식 나눔 행사 개최
프레스뉴스 / 25.09.26
연예
'화려한 날들' 정일우, 변장까지 하고 미행 나선다... 질투와 호...
프레스뉴스 / 25.09.26
사회
대구시교육청,‘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회’에서 전국 최다 최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