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월군청 전경 |
3일 군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18세~39세 (예비)창업가 청년이다. 예비창업자는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이 없는 청년으로 보조금 정산일부터 1년 이내 영월군에 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기창업자는 공고일 기준 창업 후 7년 이내인 자가 해당된다.
창업육성 지원사업은 청년 메이커스(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유턴청년 창업육성(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총 6가지 유형 사업으로 모집하며, 선정자는 최대 2천만 원에서 5천만 원까지 사업 유형에 따라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공모에는 덕포 청년주택 상가의 청년입주자 모집이 포함되며, 대상은 미취업 청년이다. 선정자에게는 창업을 위한 공간 구축 자본 2천만 원이 지원된다.
신청은 다음달 4일부터 7일 오후 5시까지 영월군 청정지대(봉래산로 5)로 방문해야 하며, 영월군은 창업가 역량, 사업타당성, 성장성을 기준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고,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3월 중 최종 선정을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월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영월을 만들기 위한 지원사업을 계속 추진함으로써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강원도교육청, 2026 공간재구조화‘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개최
프레스뉴스 / 26.02.09

경제일반
농식품부, 설 성수품 안정적으로 공급 중 차례상 비용도 전년 대비 하락
프레스뉴스 / 26.02.09

경제일반
‘새만금 수상태양광 1단계 조기 구축’ 전북도·새만금청·한수원·한전 협력
프레스뉴스 / 26.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