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미숙 인구정책위원회 부위원장(사진 가운데)을 포함한 안산시 인구정책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23일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안산시청 상황실에서 ‘2025년 제1회 안산시 인구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인구정책위원회는 저출생·고령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정책에 대한 자문·심의를 위해 구성된 위원회다. 이민근 안산시장을 위원장으로 시의원, 관련 분야 전문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위원회는 인구정책 기본계획(2025~2030)에 따라 인구 변화에 대응하고 도시경쟁력 강화 및 시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수립 예정인 ‘2025년 안산시 인구정책 시행계획(안)’ 심의를 진행했다.
2025년 인구정책 시행계획은 ‘다채로운 안산, 오래도록 행복한 안산’ 이라는 비전 아래 생애주기별 사회보장정책, 산업혁신 및 일자리정책 등 4대 분야 46개 과제를 담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신혼부부, 임산부 건강관리 지원 정책 ▲출생축하금 지원 정책 ▲경기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GTX-C노선 상록수역 연장 사업 ▲교육혁신 및 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 등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인구는 한 도시의 경제와 지속가능성을 결정짓는 요소”라며 “안산시의 인구정책이 인구 유입을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자 미래 자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심의를 바탕으로 올해 인구정책 시행계획을 수립·추진, 안산시 특성에 맞는 인구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기획]돌봄부터 진로까지…고양시, 학생 성장 맞춤형 '고양 EDU-로드맵&...
프레스뉴스 / 26.01.19

경남
거창 가조면, 산불 예방 활동 전개... ‘제로화’ 총력
박영철 / 26.01.19

연예
[SBS 베일드 컵] B1A4 출신 가수 겸 배우 ‘진영’ 특별 심사위원으로 깜짝...
프레스뉴스 / 26.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