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로보캅순찰대원 모집 포스터(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로보캅순찰대’ 신규 대원을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로보캅순찰대는 아동 범죄 예방과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해 운영되는 시민 참여형 방범 순찰대다.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 아래 학교 주변과 학원가, 공원 등 어린이·청소년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 활동을 수행하고 지역 행사 안전 지원도 맡고 있다.
모집 대상은 안산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시민이다.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자율적으로 봉사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로보캅순찰대 상록·단원 지대에서 방범순찰 교육을 이수한 후 정식 대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로보캅순찰대 상록지대 또는 단원지대로 문의한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순찰 구역을 학원가와 상점가 등 청소년 밀집 지역으로 확대해 더욱 촘촘한 지역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시민이 주도하는 자율방범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더욱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로보캅순찰대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이라며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광주광역시 동구 의회, '통합돌봄 지원 조례' 전부개정 추진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포천시, 제7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미세먼...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진안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유치 총력에도 아쉬운 결과 속 “새로운 도전 멈...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국가유산청, 화성특례시에 '국립고궁박물관 분관' 건립 추진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