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영식 복지국장(맨 앞줄 가운데)이 지난 15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 안전을 위한 체험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 안전을 위한 체험형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매년 11월 19일은 아동복지법에서 정한 ‘아동학대 예방의 날’로, 아동학대의 날부터 일주일간은 아동학대 예방 주간이 운영된다.
올해 캠페인에는 ‘모두 함께 지키는 아이의 웃음, 행복한 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산시와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안산상록·단원경찰서, 안산교육지원청 등 16개 관련기관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아동과 부모가 함께 즐기며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아동학대 예방 OX 퀴즈존 ▲모루인형만들기 ▲마크라메 걱정인형 만들기 ▲영유아 인성예절 버스(AR체험) ▲주물럭 비누만들기 ▲드립백 만들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포토존 등이 열려 방문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김영식 복지국장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우리 모두의 따뜻한 관심과 동참이 필요하다”며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주변 아동들에 대한 든든한 아동지킴이가 되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소방청,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어학성적 사전등록 제도 개선 응시자 편의성 증대와 가...
프레스뉴스 / 25.11.17

사회
외교부, 2025년 한중 미래지향 교류사업(처장급) 대표단 방한
프레스뉴스 / 25.11.17

경제일반
농식품부, 2026년 파종할 벼 정부 보급종 신청하세요
프레스뉴스 / 25.11.17

국회
소비가 지역을 살린다···전남도의회 '지역경제 활력 가두캠페인' 전...
프레스뉴스 / 25.11.17

연예
템페스트, 데뷔 첫 '워터밤' 무대 성공적 마무리! 베트남 관객과 ...
프레스뉴스 / 25.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