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윤정 의원 “안산 주민 교통안전 위해 신속한 건설 필요…경기도 추가지원 요청”
![]() |
|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안산 선부동 화물차 공영차고지 차질 없는 공사’ 촉구(사진=경기도의회)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지난 20일 열린 경기도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의에서 안산 선부동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설을 위한 조속한 절차 추진을 촉구했다.
안산시는 단원구 선부동 93-1 일원에 435대를 수용할 수 있는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를 2026년 완공 목표로 조성할 계획이었다. 경기도는 올해 해당 사업에 29억 7천만 원의 공사비를 지원할 예정이었으나, 공사절차가 지연되면서 예산을 전액 삭감했다.
장윤정 의원은 “해당 지역은 화물자동차의 불법 주정차로 인해 인근 주민들이 교통사고와 같은 안전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지역인데, 예정대로 공사가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가 궁금하다”며, 공사지연 사유를 물었다.
이에 박재영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장은 “안산시가 올해 하반기 공영차고지 설치 운영계획 인가를 받은 뒤 내년에 착공할 예정이었지만, 토지보상 절차가 늦어지면서 공사 일정에도 차질을 빚게 되었고, 올해 3월 이러한 상황을 파악하고 추경에서 관련 예산을 삭감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장윤정 의원은 “공사지연으로 인한 자재비와 인건비 상승 등 추가 공사비 발생이 우려된다”며 경기도의 추가지원을 요청하고, “주민 안전을 위해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설이 더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안산시와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성남시의회,‘2025 성남 기후테크 컨페어’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대전교육청, 맞춤형 학습지원 성과 공유...기초학력 안전망 한층 강화
프레스뉴스 / 25.12.02

스포츠
2025 ‘제22회 화순고인돌 전국 마라톤대회’ 개최 안전 대회를 위한 주요 구간...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화순군, 2025년 원예작물 분야 시범·실증사업 평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울산 동구, ‘정부의 노동안전 정책 방향과 동구 조선업 과제’ 송년 특강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경제일반
‘안양, 도전이 빛나고 혁신이 피어나는 도시’…산업진흥원 순회간담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