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 숙원사업인 'KTX 세종역 신설'을 기원하는 목소리가 지역 여성단체로 확산되고 있다.(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 숙원사업인 'KTX 세종역 신설'을 기원하는 목소리가 지역 여성단체로 확산되고 있다.
세종시는 ㈔세종YWCA(회장 김광희)가 정기이사회를 갖고, KTX세종역 신설을 기원하는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세종YWCA는 "KTX 세종역은 행정수도 완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의 필수 기반시설"이라며 "우리의 작은 노력이 성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성인권상담센터와 세종시가족센터,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세종시자원봉사센터도 이날 KTX 세종역 신설을 기원하는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세종시도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등 대규모 국책사업이 확정되고 인구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세종시 여건이 크게 변화한 만큼 KTX세종역 설치가 필요하다"며 강한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김광희 세종YWCA 회장은 "우리의 작은 목소리가 큰 물결로 이어져 머지않은 시기에 'KTX 세종역 설치'란 낭보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0일 진행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세종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은 KTX 세종역 설치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인 설치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국감을 통해 국회 차원에서 KTX 세종역 설치에 찬성 공론화를 이끌었다며 국감의 성과로 평가한 바 있다. 이후 지난달 27일 세종시 여성가족과에서 챌린지를 시작, 이후 여성단체로 번지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울산교육청, 초중고 진로 업무 담당자 대상 설명회 열어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농식품부 국립종자원, 3월 6일까지 '대한민국 우수품종 경진대회' ...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소방청, 설 명절 맞아 국제적(글로벌) 현장 잇는 특별기획 제작물(콘텐츠) 공개
프레스뉴스 / 26.02.11

문화
서울시, 설 연휴엔 '한강'으로…한강플플‧서울함공원에서 명절 즐기세...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세계유산 주변 정비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진도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