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청 전경(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내년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미래연구원을 이끌어갈 초대 원장 공개모집의 재공고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미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중장기계획을 수립하고 주요 정책 관련 연구를 담당할 시정연구원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시는 원장 선발을 위해 지난 10월 공개모집 공고를 실시했으나, 모집 결과 지원자가 2배수에 부족해 이번 재공고를 진행한다.
지원 자격은 안산시 정책에 대한 전문지식과 이해도, 경영자로서의 역량과 공공기관장으로서의 사회적 덕망 및 공직 윤리 의식을 갖춘 사람이다.
경력 요건으로는 ▲대학 정교수 5년 이상 경력 ▲3급(상당) 이상 공무원 1년 이상 경력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연한 연구기관의 상근 임원 경력 또는 선임연구위원급 이상으로 5년 이상 경력 ▲국내외 민간 연구기관의 상근 임원 경력 또는 선임연구위원급 이상으로 10년 이상 경력 중 한 가지를 충족해야 한다.
재공고 접수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이다. 안산미래연구원 원장추천위원회를 통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친 뒤 이사회 의결 등을 통해 최종적으로 임명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11월 18일 안산미래연구원 직원 채용계획을 공고했으며, 이달 절차를 거쳐 합격자를 발표한 뒤 내년도 1월 임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 2026년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신청 접수
류현주 / 26.01.19

경기남부
안양산업진흥원, 지역사회 문화·체육 활성화 위한 ‘CEO 드림 데이’ 운영
장현준 / 26.01.19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내 생활폐기물 및 하수처리...
강보선 / 26.01.19

경제일반
제주시, 올해 해양수산 분야 198개 사업에 566억 원 투입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여주도시공사, 금은모래·대신캠핑장 범죄예방 우수시설 '재인증' 획득...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