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미혼남녀 만남의 장 굿바이 SOLO (사진=진주시) |
행사 참가자 모집을 위해 지난달 8일부터 21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한 결과 남자 166명, 여자 38명이 신청, 공개 추첨으로 남녀 각각 20명을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혼 남녀 인연만들기 행사를 통해 결혼한 부부의 응원 메시지 전달로 참가자들의 긴장을 해소했으며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후 로테이션 매칭 토크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 무렵부터는 진양호 일원을 배경으로 감성코드 찾기 미션, 커플 댄스, 와인 스탠딩 토크 등을 통하여 친밀감을 쌓았으며, 커플 매칭 결과 만남을 지속할 10쌍이 탄생했다.
이번 미혼남녀 인연 만들기 행사는 진양호 야경을 배경으로 감성 가득한 낭만 데이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주말 데이트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진주시 관광 홍보와 연계한 관광 명소 관련 경품 추첨, 홍보 사진 이벤트 등의 차별화된 행사로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시는 행사의 지속 효과를 높이고자 참가자들의 SNS 단체 모임도 개설할 예정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요즘같이 인구로 인한 걱정이 많은 시기에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행사에 참가해 주신 청춘 남녀에게 감사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만난 소중한 인연들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인구시책을 펼쳐 결혼 장려 분위기 조성에 앞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서울시, 광화문 'BTS 컴백 공연' 사용허가 조건부 결정… 시민 ...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