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산시, 여성 안심 무인택배함 이용 활성화 추진(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여성 안심 무인택배함의 이용 활성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홍보를 10월 한 달간 집중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여성안심 무인택배함은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 택배 수령이 어려운 시민 누구나 대면 없이 24시간 안전하게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설치된 시설이다. 현재 안산시에는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도서관 등 총 6개소(132개 함)에 설치·운영 되고 있으며, 48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산시는 시 공식 SNS, 시·구청 홈페이지 배너, 웹 반상회보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와 함께 반상회보 게재, 각 기관·단체 공문 발송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또, 내년 신규 설치를 검토하기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도서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무인택배함 추가 설치 수요 조사도 병행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여성 안심 무인택배함은 시민 누구나 24시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생활편의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이용 환경을 개선 및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축분퇴비 기반 반려식물 치유농업 MOU 체결… “순환농업...
류현주 / 25.10.01
금융
하나은행,『하나 농구 응원 적금』 및 『하나원큐 농구Play』출시!
류현주 / 25.10.01
충북
옥천군, ‘제15회 청성면민 화합 한마당 축제’ 화합의 장으로 성황리 개최
류현주 / 25.10.01
사회
백경현 구리시장 "모두가 외롭지 않은 따뜻한 명절 만들겠다"
프레스뉴스 / 25.10.01
사회
완도군, 바다의 산삼 '전복' 우수성 도시민들에게 알려
프레스뉴스 / 25.10.01
사회
장수군,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업인 ‘완숙토마토’ 첫 출하
프레스뉴스 / 25.10.01
사회
수원시 영통구, 염태영 국회의원과 지역 발전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