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민 환경녹지국장(사진 가운데)이 지난달 29일 환경녹지국 대회의실에서 신규로 위촉된 안산시 화학안전관리위원회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29일 환경녹지국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화학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화학안전관리위원회’는 화학물질의 안전관리 및 화학사고 대비·대응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기구다.
위원장인 안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안산시의회 의원, 환경부·고용노동부·경찰·소방 소속 공무원, 화학·환경·보건 분야 전문가 등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새롭게 위촉된 9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관내 화학물질 안전관리 현황 보고 ▲질의응답 및 토의 등을 통해 화학물질의 안전한 관리 방안과 사고 대비·대응체계 강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시는 화학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정기적인 위원회 운영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민 환경녹지국장은 “화학안전관리위원회는 화학물질 안전관리 정책을 주도하고 사고 대응체계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인천광역시교육청,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살리기 동참직원들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프레스뉴스 / 25.10.02
경기남부
안양시, 추석 연휴 앞두고 ‘안전 점검의 날’ 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장현준 / 25.10.02
금융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誌) 선정 『2025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 은행』 수...
류현주 / 25.10.02
사회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10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벌 성과보고회' 개...
프레스뉴스 / 25.10.02
사회
동구, 청년 창업자 10개 업소에 맞춤형 간판 지원 완료
프레스뉴스 / 25.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