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 북구의회가 자치분권 2.0 특별위원회 위원과 위원장 선임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사진제공=광주 북구의회)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 북구의회(의장 김형수)가 지난 26일 자치분권 2.0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위원과 위원장 선임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28일 북구 의회에 따르면 정달성 의원의 ‘자치분권 2.0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발의로 구성된 특위는 26일 28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 ▲정달성 ▲신정훈 ▲강성훈 ▲이숙희 ▲손혜진 ▲황예원 총 6명의 위원 선임안을 제출하여 위원 구성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어 특위는 임시회 폐회 직후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정달성 위원장, 신정훈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관계 공무원 출석의 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정달성 위원장은 “자치분권2.0시대에 발맞춰 위원님들과 함께 독립된 기관으로의 의회발전을 위한 제도개선과 진정한 지방자치의 핵심인 주민자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열심히 발로 뛰겠다”고 활동 포부를 밝혔다.
신정훈 부위원장은 “자치분권2.0이라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대비하는 특위의 역할에 대해 위원님들과 같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선임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2차 회의에서는 집행부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현황과 주민자치회 및 마을공동체 지원현황 등 특위 활동 관련 전반에 관한 사항을 보고받고 질의답변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